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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수익 창출을 위해, 이것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9
저와 같이, 인터넷 블로그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 줄로 생각합니다.
하루에 최소 20분 정도는 인터넷을 검색해서 이것저것 연구해보는 것같습니다.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요.....;;)

오늘은 다음 애드핏 용어에 대해 연구(?) 및 검색해보고 알게된 것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다음 애드핏 또한, 정보를 노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애드핏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었을 당시,
문자로 승인이 허가됐는지 불허되었는지 오는 것을 모르고 사이트를 들락날락 했었습니다.
그러나, 문자로 승인이 되었다는 소식이 오더라구요. 저와 같이 사이트를 들락날락 하시는 분들이 없기를 바라며 ...
다음 애드핏은 구글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페이지에서 광고가 노출 되는 것 만으로도 수익이 창출됩니다.
그래도 역시나 클릭수가 엄청 중요하긴 하지만요. 노출로 수익이 창출되는 것이 어딥니까. 흑.

위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용어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고요청수
'광고 요청 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2. 광고노출수

'광고노출수'란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3. Fill-rate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 요청 수


4. 클릭수

'클릭수'는 매체에서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AdFit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합니다.

5. CTR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노출수 대비 클릭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클릭수 / 광고노출수

6. CPC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7. eCPM
'eCPM(Effective cost per 1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은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노출수 x 1000


8. 
예상 적립금

예상 적립금이란 매체가 광고 게재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이는 매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의 운영 기준에 따라 해당 금액은 언제든지 보정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항목들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 광고 현황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해될 만큼의 쉬운 뜻만 넣어보았습니다.
아마 용어를 찾아보시는 분들 중에 애드핏 입문하시는 초보자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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