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업을 하다보면 노트북의 발열이 심해 질 때가 종종 있습니다 발열이 심해지면 노트북 속도도 느려지곤 하고요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쿨러를 장만해야겠다고!!

물건 하나 사려면 폭풍 검색 후 구매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역시.. 

폭풍 검색 시작~~~

 

우와! 그런데 노트북 쿨러가 왜 이리 많은가..

가격대도 너무 다양하고.. 

이거 눈으로 보고 살 수도 없고.. 결국 이렇게 저렇게 찾아보고 살펴보고 후기도 읽어보고 가격대도 비교해보고 

이래저래 검색한 결과 선택한 쿨러!!

바로 얼리봇 태풍 K-8 입니다

일단 쿨러를 선택하려면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사이즈를 알아야 합니다

노트북이 17인치인데 15인치 쿨러를 사면....

그래서 반드시 크기에 맞는 쿨러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 노트북은 15인치.. 

"얼리봇" 회사만 봐도 여러 종류의 쿨러를 판매중입니다

 

15인치 적합한 쿨러는 "태풍 시리즈" 그 중 K-5, K-8 두 종류가 15인치에 적합합니다 

그렇다면 K-5과 K-8의 차이점이 무엇인가..

팬 갯수입니다

K-5는 팬이 5개이고 가운데 큰 팬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과 PRO 버젼이 있는데 PRO 버젼은 전원 스위치와 속도조절 버턴이 있습니다 

K-8은 팬이 6개가 있는데 크기는 모두 동일합니다 역시 일반과 PRO 버젼이 있습니다 ^^

 

음... 과연 이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팬의 차이가 다일까요? 저는 그냥 발열이 어디서 많이 나는가.. 노트북마다 다르기 때문에 그것에 맞게 구매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노트북은 작은 6개가 골고루 있는게 더 좋을 것 같아서 K-8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결정했으니 가격비교를 또 시작해야겠죠? ㅎㅎㅎ

저는 11번가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사실 제가 여길 좋아해요 ㅎㅎㅎ)

한가지 팁을 드리면 G마켓에서 본 어느 판매처에서는 K-8 보다 K-5 가 몇 천원 더 비싸게 파는 걸 봤어요..

사실 그래서 K-5를 사고 싶었지만.. 가격보다 제 노트북에 가장 적합한 걸 구매하는 게 좋다 판단하여 K-8을 구매 했어요^^

자~ 이제 구매했으니 기다려 봐야죠^^

 

드디어 도착~~~~~

언박싱 사진 ㅎㅎㅎ

 

 

안에는 파손이 되지 않도록 보호캡도 들었네요..

구성품은 쿨러와 연결 USB

자~ 이제 연결해 볼까요~~^^

 

파란색으로 LED 램프에 불이 들어오네요~ 6개의 팬이 멋지게 돌아가고 있어요 ㅎㅎ

 

 

속도는 6단계로 이루어져 있네요^^

그리고 소음은.. 음.. 당연히 팬이 돌아가니까 어느정도 있지요.. 그리고 속도를 빠르게 하면 당연히 소음 크기는 커지고요..

그런데 1단계로 하면 정말 조용하네요^^ 만족합니다 ㅎㅎ

소음을 확인 해 볼 수 있을까 해서 동영상으로 올려봅니다.. 들어보시고 판단하세요~ 저는 만족하니까요~~ㅎ

측면과 정면 샷입니다^^

측면 샷은 높이를 한 번 보려고 찍어봤어요..

저 단계가 가장 높은 단계고..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급지고, 멋지고, 조용하고 좋네요^^

 

여기까지 제 돈 주고 제가 사서 사용해 본 얼리봇 태풍 K-8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