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뭔가....일이 커지고 말았습니다. 부업으로 간단하게 시작했던 일이, 여기까지 왔네요.

개인 사업자 등록을 하고, 통신 판매업 신고까지 하고 왔습니다.

그간 복잡한 과정들을 혼자서 해냈다는 뿌듯함에 취해.. 블로그를 깜빡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에서야 통신판매업 신고를 어떻게 하는지 절차를 기록해봅니다.

 


 

@ 준비물 : 사업자등록증,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 (에스크로)

사업자등록증을 뽑는데는 오래걸리지는 않았는데, 에스크로가 꽤 힘들게 하였더랬습니다..

은행을 몇번이나 왔다갔다 했는지.

아무튼, 저 두가지를 준비했으면 거의 다했습니다.

요즘에는 오프라인 보다도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많은 물건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온라인 시장이 날마다 더 확대되고 있는데요, 소비자에게 자신의 상품을 판매하고 수입을 더 늘리기 위해

통신 판매업 신고는 중요한 것같습니다.

통신판매업은 인터넷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는 신고증을 찾으러 직접 가야한다는 사실 .........

 

네이버에서 통신 판매업신고를 검색하면 나오는 장면입니다.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정부 24로 연결됩니다.

http://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9006&CappBizCD=11300000006

불러오는 중입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눌러서 진행해주면 됩니다.

 

다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호스트 소재지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43번지 2호 KT-IDC 5층"

로 작성해줍니다. 헷갈리더라구요.. 농담아니고 저희집 주소 적을뻔했어요.

그리고 에스크로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을 첨부해줍니다. (저는 jpg로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만 첨부했어요.)

다 완료하고 나면, 2-3일 내로 신고증수료바란다는 문자가 옵니다.

 

 


인터넷으로 접수했지만 결국 수령은 중구청에서 ...

@ 준비물 : 신분증, 면허세 비용.

대전 중구 복지경제국 경제기업과는 중구청에 있습니다.

 

 

중구청의 구조는 이러합니다. 우리가 가야할 곳은 먼저, 본관입니다.

 

 

 

무지무지 더운날, 남편과 저...너무 고생했습니다 ㅠㅠ

대전 중구청 본관 1층에 있는 '종합민원실'로 고고!

 

민원실은 저쪽이라며 화살표가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

 

 

이때까지만 해도 몰랐습니다.. 또 오게 될줄은. 대전에서 지원해주는 청년 창업카드 신청시 필요한 서류 떼러 또 왔었죠.

민원실 5번 창구로 가서, 통신판매업신고증 면허세 납부하러 왔다고 하니 상호를 물으시고,

신분증을 달라고 하셨습니다. 확인하시고 나서, 면허세를 납부하라고 하십니다.

면허세는 현금과 카드로 결재할 수 있습니다.

 

 

면허세는 2019년 7월 기준으로 40500원이었습니다.

면허세 납부후 확인증을 가지고 또 들러야 할 곳이 있습니다.

우리는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수령하러 왔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ㅋㅋ 너무 더워서 돈만 내고 갈뻔..

2별관으로 가서 면허세납부증을 드리면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사진만 봐도 덥네요 ㅋ큐ㅠ

 

 

2층 경제기업과로 가야합니다. 계단이 조금 높아서 힘들었습니다..더운날이어서 그랬나봐요 ㅋㅋ

저는 뒤쪽으로 올라간 것 같아요, 본관에서 나와서 2별관 입구에 가기 전에 있던 샛길? 같은 입구로 들어갔었습니다.

더워서 빨리 어디론가 들어가고 싶었어요...ㅠㅠ..

계단을 올라가면 입구가 나오는데 입구에서 가장 먼쪽에 일처리를 도와주시는 분이 계십니다.

 

 

면허세 납부증을 드리면 상호명을 확인해보시고 이런 봉투를 주십니다.

봉투 안에는 통신판매 신고증 및 통신판매에 관련된 설명문이 들어 있었습니다.

 

 

 

휴..이것을 얻기까지 많은 것이 필요했네요 ㅠㅠ

 

 

 

통신 판매 사업자 준수사항에 대해 적힌 문서가 보입니다.

천천히 잘 읽어봐야 할 것같아요 !

 

 


제가 했으면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 :)

이리저리 좀 헤맸지만 해내고 나니 좀 뿌듯하네요 ~

다들 원하시는 일들이 잘 풀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 :) 화이팅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