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구글애드센스 용어정리

커피아빠네 2021. 8. 17. 11:58
반응형

구글(Google) 애드센스로 수입을 창출하려면 구글 애드센스 구조와 용어를 잘 알아야 합니다

T스토리에서 관리 목록에 가면 중간 쯔음에 "수익 - 애드센스 관리"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관리를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죠~

그래프 밑에 노출수, 클릭수, 노출 RPM, 수익 등을 잘 알고 있어야 수익을 더 많이 창출해 낼 수 있겠죠?

저도 배우고 있는 상황이라 아직은 수익이 많지 않은데요 그래도 함께 최선을 다해 으샤으샤 해서 부업에 성공해 봐요

 

수입

수입은 예상수입예상수입이 있습니다 

"예상수입은 에드센스를 통해 발생한 수입 중 확정된 금액이 아니라 무효 클릭수까지 포함 된 금액입니다.

48시간 이후에 실제 금액이 잡히는데요 그 안에 무효 클릭수를 제외하고 실제수입이 잡히게 됩니다 

 

노출수

노출수는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페이지를 보는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이 된다면 클릴할 수 있는 빈도도 같이 올라가겠지만 광고를 많이 단다고 좋은 것은 아니고 적절한 광고배치가 중요합니다 

클릭수

방문자분들께서 클릭한 광고 클릭 횟수입니다 

여기서 무효 클릭 확인 시간이 있어서 최초 보고된 수와 추후 실제 클릭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조회가 많아도 이 클릭수가 적으면 수입이 없거나 엄청 작습니다 방문자분들께서 광고를 많이 클릭해주기를 기도해야 할 듯요^^

페이지 RPM

조회 수 1,000개당 평균 수익입니다 (= 예상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상 수익을 알아볼 수는 있지만 광고 단가가 달라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페이지RPM에 숫자가 찍혔다? 그럼 일단 수익이 올라간다 보시면 됩니다

노출 CTR 

노출 CTR은 클릭율입니다 광고를 본 사용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 비율 계산법이며 

평균적으로는 1% CTR 입니다 파워블로거는 다르겠죠^^

 

기본적인 용어를 설명해 보았습니다

이런 용어를 이해하시고 전략적으로 접근하면 크지는 않지만 어느정도의 부수입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